한반도 동끝마을 ‘호미곶에서 피크닉’어때요?

14일과 15일 호미곶 광장에서 생태관광 프로그램 ‘ 호미곶 피크닉 어떰?’ 개최

박철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5:34]

한반도 동끝마을 ‘호미곶에서 피크닉’어때요?

14일과 15일 호미곶 광장에서 생태관광 프로그램 ‘ 호미곶 피크닉 어떰?’ 개최

박철규 기자 | 입력 : 2024/09/10 [15:34]

▲ ‘호미곶 피크닉 어떰(Autumn)’ 홍보물


[제이에스매거진=박철규 기자] 포항시는 오는 14일과 15일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호미곶 광장 일원에서 호미곶 생태관광 프로그램 ‘호미곶 피크닉 어떰(Autumn)’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추석을 맞아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레크리에이션 등 전통 놀이와 청소년 동아리 공연, 호미곶 어떰 버스킹이 펼쳐질 예정이다.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녹색 잔디밭에서 펼쳐지는 ‘호미곶 그린 피크닉’ ▲해녀들과 함께 바다를 탐험하는 ‘호미곶 해녀 체험’ ▲호미곶 바다와 생태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호미곶 바다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또한 해양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호미바다 해양지킴이 플로깅과 호미곶 천혜의 해양·지질자원을 눈으로 느낄 수 있는 해안둘레길 트래킹 코스로 생태 자연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체험형 부대행사로는 포항에서 많이 발견되는 ‘신생대 화석 만들기’, 자석 낚시대를 활용한 ‘장난감 돌문어 낚시’, 해녀 느낌을 물씬 풍기게 하는 ‘해녀복 인생네컷’ 등이 마련돼 있다.

‘호미곶 피크닉 어떰?’ 행사는 오는 10월 5일과 6일에도 열릴 예정이며, 특히 5일은 전국 연날리기 행사와 같이 진행되며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상진 포항시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은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호미곶은 일출과 상생의 손 외에도 무궁무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호미곶이 대한민국 대표 생태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최근 인기기사
1.
2.
3.
4.
5.
6.
7.
8.
9.
10.